포토샵cs4에서 GPU활성화

2008. 12. 27. 16:54Effect/photoshop cs4

포토샵 CS4 강좌1 - 캔버스 기능 활성화 하기 - (openGL GPU가속)

CS4를 처음 구매 하시면 영어 버전과 한글버전이 있습니다.



1. 처음 포토샵CS4를 설치 하시기 이전에 자신의 드라이브를 최신 드라이브로 업데이트 하시기 권장 합니다.

2.. 포토샵 설치후 실행 하면은 단축키 R 을 누르시면 캔버스 회전 기능이 사용 됩니다.
    단, 몇몇 경고창이 뜨면서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용 : openGL 활성화 문서에서만 작동 합니다.)
    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그러면 이제 Ctrl + K 를 누르시면 CS4의 환경설정 창이 뜹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체크된 부분으로 들어가셔서 오른쪽의 빨간색으로 체크한 부분을 체크 하시면 각종 GPU가 가속되어 활성화 됩니다.
이 기능중 하나가 캔버스 회전기능 활성화 입니다.

3. 하지만 정작 캔버스 활성화 기능을 활용하긴 하였는데.................. 이상하게 지나치게 포토샵이 느려졌다는걸 알게 됩니다.
    브러쉬가 타블렛이나 마우스의 속도를 따라 오지 못하고 뒤늦게 표시되고 창의 이동도 지나치게 저하 되는등 혹은 캔버스의 이미지가 바둑판으로 일부만 표시되거나 하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결하는 방법은 포토샵의 지금 당장은 쓰지 않는 기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포토샵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겁니다.


4, 보시는 바와 같이 위의 3번까지의 방법을 사용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이미지가 제대로 표현되지 않고 포토샵의 기능이 상당히 저하 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5. 이 경우 위의 이미지대로 다시 환경설정(컨트롤+k) 으로 들어가서 빨간색으로 체크된 고급 설정에서 왼쪽의 체크된 부분의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포토샵을 종류 하시고 다시 실행 하시면 정상 실행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6. 하지만 그래도 포토샵의 속도가 여전히 마음에 들지 않게 살짝 느린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의 해결 방법은

위의 이미지 대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게 될 경우만 다시 활성화 하시기 바랍니다.)

7. 그러면 이제 포토샵이 확대 축소의 애니메이션이 부드러워 지고 캔버스 회전 속도가 빨라 졌으며 브러쉬가 타블렛/마우스의 속도를 제대로 따라 가시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타블렛을 지나치게 빠른 속도로 휙~ 그으시면 다소 브러쉬가 못따가 가는 현상이 발생 하시도 하는데, 이것은 자신의 컴퓨터 성능을 원망 하시거나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마우스/타블렛 을 그정도 속도로 그어서 작업을 하는 사람은 총알을 맨손으로 잡거나 번개가 내치시는 속도를 눈으로 감상 하는것이 가능한 인간 이상의 존재로 여기시면은 되니까요.
보통은 그정도 속도가 작업을 안합니다.
애초에 그정도 속도가 작업을 하면은 타블렛의 경우 인식 속도가 따라가지 못하고 각이지면서 그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초 고성능 타블렛을 사용 하시는 분은 제외 입니다.


'Effect > photoshop cs4'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4에서 빠진 플러그인 설치하기  (0) 2009.12.09
Dramatic Text on Fire Effect in Photoshop  (0) 2009.05.02
How to Quickly Create a Stylish Retro Text Effect  (0) 2009.05.02
기능  (0) 2008.12.05
Ctrl+Alt+Shift+C  (0) 2008.12.05